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서부도서관, 중·고등학생을 위한 '청소년 고민책방'

대구 뉴스/교육

2024. 2. 6. 16:28

본문

대구서부도서관은 지난 2월 5일(월)부터 중·고등학생의 고민과 관심사를 담은 맞춤형 북큐레이션 ‘청소년 고민책방’을 신설하고, 청소년의 책 읽기 활성화를 위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 고민책방>은 2024년 한 해 동안 4개의 고민 주제로 나누어 진행한다. 먼저 2월부터는‘새학기, 용기가 필요한 너에게’를 주제로 진로, 공부법 및 학습 동기부여 등 새학기 맞이 마음가짐을 위한 200여 권의 책을 전시·대출한다. 이후 5월은 ‘스타들의 필독서’, 8월은 ‘소설로 마음치유’, 11월은 ‘어려운 듯 재미있는 고전문학’으로 운영한다.

 

청소년 고민책방

<청소년 고민책방>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책친소-나의 책친구를 소개합니다는 <청소년 고민책방>의 선정도서를 읽고 한줄 서평을 손글씨로 작성해서 제출하면 책과 함께 전시하고, 추후 추첨을 통해 도서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12월 연말에는 일 년 동안 10권 이상의 책을 대출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다독자 시상을 하며, 상장 및 도서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도서관 홈페이지(library.daegu.go.kr/seobu)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231-2438)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숙 대구서부도서관 관장은 “청소년들이 도서관 이용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책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넘어 성장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