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명여중·신명고, 일본 쇼잉중·고등학교 방문해 국제교류 활동

대구 뉴스/교육

2024. 2. 7. 17:21

본문

성명여자중학교·신명고등학교는 지난 1월 24일(수)부터 29일(월)까지 5박 6일간, 성명여중 학생 6명과 신명고 학생 14명이 일본 고베시에 위치한 자매학교인 쇼잉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국제교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명고와 성명여중은 각각 2010년, 2016년에 쇼잉중·고와 MOU 협약을 체결하여 서로의 학교를 방문하며 문화를 교류하는 활동을 해왔으며, 이번 일본 방문은 2023년 8월 쇼잉중·고 학생들의 한국 방문 이후 5개월 만에 이루어졌다.

 

성명여중·신명고

이번 국제교류 행사는 ▲쇼잉중·고등학교 투어, ▲두 나라 학생들이 함께하는 영어, 체육, 일본어 수업, ▲성명여중 학생들의 한국 문화 발표, ▲교토 기요미즈데라(청수사) 및 국제 만화 박물관 방문, ▲홈스테이 등 다채로운 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박 3일간 이루어진 홈스테이는 일본인 친구와 함께 지내면서 등하교하고 일본 가정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도톤보리,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일본의 유명 관광지를 함께 여행하며 학생들이 일본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국제교류 활동에 참여한 권도연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일본어로 일본 친구와 의사소통이 가능해서 너무 신기했고 뿌듯했다. 며칠 동안 함께 지낸 이가자키 카렌과 정이 많이 들어 헤어질 때 아쉬웠고 꼭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명여중 권순희 교장은 “쇼잉중·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과 소통 확대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