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세계 각국의 의상·놀이·음식·음악 등 체험

대구 뉴스/교육

2023. 7. 11. 13:50

본문

대구시교육청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5일간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나라 문화체험을 통해 세계 문화를 이해하고, 다문화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체험학습은 ▲세계문화체험학습과 ▲세계시민체험ZONE 자율 체험으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

세계문화체험학습은 베트남, 중국 등 다양한 나라 출신의 체험 강사와 함께 ▷의상(더위를 피하고 싶었어!), ▷놀이(세계의 닮은꼴 놀이들), ▷다도(더위를 잡는 세계의 음료), ▷음식(세계의 여름 보양식), ▷공예(바람을 만드는 부채), ▷음악(두드려라! 북으로 표현하라!) 총 6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그리고, 세계시민체험ZONE 자율 체험은 체험 등록 시 제공하는 워크북, 재생지 연필을 이용해 학생 스스로 체험존을 둘러보며 워크북을 작성하며 지구촌의 여러 문제를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워크북을 완성한 학생에게는 이벤트 부스에서 기념품(세계의 간식)을 지급한다. 또한, 텀블러를 지참한 학부모에게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용기내! 카페’도 운영한다.

 

체험을 희망하는 사람은 체험 날짜와 세계문화체험학습 테마(테마1-의상, 놀이, 다도 / 테마2-음식, 공예, 음악) 한 가지를 선택해 오는 7월 14일(금)까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누리집(www.dge.go.kr/multiculture/main.do)에서 신청하면 된다.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누리집 및 카카오톡 채널(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을 참고하거나 전화(053-231-3932)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여름방학 기간 중에 우리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여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