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서고등학교는 2023년 7월 8일(토) 대구 EXCO에서 열린‘제11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에서 대상 2개·금상 1개·은상 6개 등 총 9명의 학생들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월드 K-뷰티페스티벌’은 (사)K뷰티인협회의 주최로 올해로 11번째 개최되는 수준 높은 미용경연대회로 ▲헤어 ▲피부 ▲네일 ▲메이크업 등의 부문에서 진행된다.
상서고 뷰티디자인과는 이번 대회에서 대상 2명(▲피부얼굴관리 정유진 ▲헤어드라이아웃컬 박혜린), 금상 1명(▲헤어퍼머넌트웨이브혼함형 권나현) 은상 6명(▲메이크업국가1과제 정가연·장영은 ▲메이크업국가2과제 윤은경·권여은 ▲패션환타지메이크업 황서연 ▲헤어퍼머넌트웨이브혼합형 문수빈)이 수상하며 미용인재 양성 명문의 위상을 떨쳤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바탕으로 최우수 기관상 및 지도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았다.
피부 얼굴관리부문 대상을 수상한 뷰티디자인과 3학년 정유진 학생은“수업 시간을 비롯해 틈틈이 연습에 열중하고, 선생님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실력을 연마해 세계적인 뷰티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 "한국문화가 세계로 널리 펴져나가는 만큼 우리 학생들이 꿈과 끼를 살려 글로벌 토탈 뷰티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용 기능 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