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대구교육 정책과 교육현장의 목소리를 생동감 있게 전하고 활발하게 소통하기 위해 2024년 대구교육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5일(금) 밝혔다.
대구교육기자단은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구교육학생기자단’과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대구교육사랑기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교육 소식 홍보와 교육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대구지역 초등 3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250명의 대구교육학생기자단(4기)과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30명의 대구교육사랑기자단(13기)을 모집한다.
대구교육기자단은 대구교육 관련 취재, 기사 작성뿐만 아니라 대구교육 홍보활동도 수행한다. 기자단 활동 기간은 오는 5월 1일(수)부터 12월 31일(화)까지이며, 기자단에게 위촉장, 기자증, 기자수첩 등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워크숍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월별 기사에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3월 18일(월)~31일(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전자우편(event@storypark.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현장의 소식을 다양한 목소리로 알려 교육공동체와 시민들이 대구교육을 보다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대구교육기자단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