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천고등학교는 오는 3월 18일(월)부터 4월 26일(금)까지 본관 1층 매화랑에서 미술중점과정에 재학 중인 9명의 학생들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제4회 릴레이 개인전’을 개최한다.
‘INFINITY: 무한한 시각'이라는 주제 아래 준비된 이번 전시회에서는 독특하고 새로운 관점의 학생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AI와 함께한 미래의 한복 디자인, ▲미래의 우주복 디자인, ▲국외에 소재한 문화재 가상 전시, ▲개성이 담긴 일러스트화, ▲의상 디자인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어 관람객들은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학생들의 작품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또한 전시 포스터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도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와 포스터를 제작한 3학년 조현지 학생은 “인공지능(AI)과 3D기술을 활용하여 창의적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작업을 하면서 기술의 결합이 예술적 표현의 경계를 확장시킨다는 것을 배웠고, 보다 넓고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윤경 매천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이번 전시가 자신의 창작물과 꿈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