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폭염 탈출 이벤트···폭염 퀴즈·야간체험·야외음악회

대구 뉴스/기타

2023. 7. 31. 14:26

본문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폭염대응 체험 콘텐츠를 활용해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시민안전테마파크는 8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시원하(夏)데이(Day)’ 이벤트를 진행하며 ▲폭염 콘텐츠 체험 사회관계망(SNS) 인증 ▲폭염 관련 퀴즈 ▲야간 특별체험 ‘야(夜)!행성’ ▲야외 음악회 개최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사회관계망(SNS) 인증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폭염 체험장 자율 관람 인증 사진을 개인 사회관계망에 등록하면 확인 후 쿠폰을 긁어 당첨된 기념품을 받으면 된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폭염 탈출 이벤트

폭염 관련 퀴즈는 폭염 체험장 정보무늬(QR코드)를 이용해 일주일에 한 번씩 총 4회 퀴즈를 게시하고 정답자 중 6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야(夜)!행성 이벤트는 8월 1, 3, 8, 10, 16, 17, 22, 24일 총 8일간 2회씩 야간에 지하철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을 예약하고 체험할 수 있다.

 

야외 음악회 클래식 공연은 폭염 분수가 시원하게 내뿜는 야외 분수광장에서 진행되고, 매주 금요일, 토요일 16:00에 만나 볼 수 있으며, 시립예술단의 공연도 한차례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별도 예약 없이 관람과 체험이 가능한 ‘폭염체험장’은 ▲폭염의 위험성과 대처 방법을 알아보는 ‘사전 교육장’ ▲몸으로 느끼고 확인하는 ‘실내 체험장’ ▲스마트 그늘막과 안개형 냉각수(쿨링 포그)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야외 체험장’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형국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는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찾아 이색 피서도 즐기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체험 예약은 대구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yeyak.daegu.go.kr)으로 가능하며, 기타 체험관련 문의는 053-980-7770으로 전화하면 된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