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시 청년 면접비 지원···지원 자격·신청 방법은?

대구 뉴스/경제

2025. 3. 13. 19:09

본문

대구광역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기업에서 구직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 소재 기업에 면접을 보는 청년들에게 면접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19~39세 미취업 청년이며, 대구 소재 기업의 면접에 참여한 증빙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검토 후 승인 과정을 거쳐 지원금을 지급한다.

 

타지역 청년이 대구 소재 기업에 면접을 본 경우에도 신청 가능하다.

 

다만, 기업에서 자체 면접비를 지원하거나, 대기업으로 분류될 경우 등은 해당이 안 되며 많은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인당 연간 1회(5만 원)만 지원한다.

 

청년 면접비 지원
청년 면접비 지원

신청은 지난 3월 4일(화)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신청 서류는 대구광역시청년센터 홈페이지의 청년면접비 지원사업 공고 내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추가 문의 사항은 대구광역시청년센터 활동지원팀(053-426-1939)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는 3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8월 예산소진으로 마감될 정도로 청년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고,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도 응답자의 94.8%(매우 만족 66.6%, 만족 28.2%)가 만족, 보통(3.1%)으로 조사됐다.

 

또한, 실제 면접비 지원을 받은 청년 A씨는 “취업 과정에 힘들고 위축될 때 면접비 지원사업이 도움이 됐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응답하는 등 실제 참여 청년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면접비 지원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지역 정착 의욕을 고취하고, 지역기업의 고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