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온라인학교 '계절학기 및 캠프'···겨울방학에도 학업역량 강화·진로탐색

대구 뉴스/교육

2023. 12. 28. 14:54

본문

대구온라인학교은 대구 관내 희망 고등학생 285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겨울방학 중 계절학기(교과) 및 캠프(창의적 체험활동)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계절학기는 ▲철학 ▲심리학 ▲융합독서 ▲고급 수학Ⅰ ▲고급 물리학의 총 5개 과목이 개설되며, 각 과목별로 2~3개, 총 13개의 강좌가 운영된다. 한 강좌당 수강생은 15명으로 총 195명의 학생들이 수강할 예정이며, 수업 방식은 지정 플랫폼을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대구온라인학교 '계절학기 및 캠프'

캠프는 ‘미래를 디자인하는 대구온라인학교 캠프’라는 이름으로 ▲공감의 대화: 함께 행복하기 ▲XR 콘텐츠 제작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비한 금융·투자의 3개 프로그램, 총 4개 강좌가 운영된다. 한 강좌당 수강생은 15~30명으로 총 90명의 학생들이 수강할 예정이며, 강좌에 따라 6~10차시의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계절학기 및 캠프 강좌는 그동안 학생들의 수요와 관심이 많았던 과목과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만큼, 방학기간에도 학생들이 주도성을 기반으로 진로 및 학업 역량을 강화하고 경험중심 진로 탐색을 실시해 미래역량을 길러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온라인학교 길호욱 교장은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활용해 각자의 적성과 진로에 맞게 과목을 선택하고 학습 경험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온라인학교는 2024학년도에도 다양한 교과를 개설하고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형 학교로서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