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과학고등학교는 1월 2일(화)부터 6일(토)까지 세계적인 대학인 MIT, UC Berkeley, Stanford의 박사진을 초청해 글로벌 인공지능 융합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Global AI Research Program’을 운영한다.
대구일과학고는 2023년 교육부가 지정한 ‘SW·AI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Global AI Research Program을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연구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학문적 지식과 실용적 응용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 중 희망자 108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2개반, 생명정보 2개반, 로보틱스 1개반으로 구성해 세계적인 대학인 MIT, UC Berkeley, Stanford의 박사진들이 직접 영어로 강의하며 학생들의 토의 및 프로젝트 활동을 지도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업적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적인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미옥 대구일과학고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을 경험하면서 국제적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미래의 과학기술의 발전을 이끌어나가는 혁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