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정원박람회 '퍼머컬처'···대구농업기술센터 생태정원 조성

대구 뉴스/기타

2023. 10. 10. 15:26

본문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0월 13일부터 5일간 북구 하중도에서 열리는 대구정원박람회에서 자연친화적인 생태농업을 주제로 하는「도시농업 정원」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전시한다.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에게 농업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농업 관련 박람회에서 여러 가지 주제로 농업 조성관을 운영해 박람회를 찾는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구정원박람회 '퍼머컬처
대구정원박람회 '퍼머컬처

이번 대구정원박람회의 ‘도시농업 정원’은 ‘영원한, 영구적인’이란 뜻의 퍼머넌트(permanent)와 농업을 뜻하는 어그리컬처(agriculture) 두 단어를 합쳐 만든 퍼머컬처(permaculture)를 조성해 자연의 체계에 따르는 지속 가능한 생태농업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도시농업 정원에서는 퍼머컬처의 한 분야로 나무와 나뭇잎을 언덕처럼 쌓아 토양에 양질의 유기물을 제공하는 후글컬처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홀가든을 채소와 꽃들을 활용해 아름답게 연출할 계획이며, 계절에 따른 식물의 자연스러운 성장과정을 감상할 수 있는 자연주의 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도시농업 정원의 조성은 대구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육성한 단체인 ‘대구도시농업연구회’ 회원들이 연출을 맡아 더욱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전시가 될 계획이다.

 

오명숙 대구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농업 모델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도시농업 정원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생태농업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기후변화를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는 요즘 어때?

#대구뉴스 #대구맛집 #대구여행 #대구핫플 대구는 요즘 어때? 구독하고 다양한 대구·경북 소식을 받아보세요!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