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예비 고1 학부모 400여 명을 대상으로 2월 20일(월)부터 21일(화)까지 교육지원청 4곳*에서 2023학년도 찾아가는 예비 고1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예비 고1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급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대입 준비에 필요한 자녀교육 정보제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 대입지원관 2명과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 5.0’가이드북을 제작한 교사 2명이 강사로 나서 ▲대입제도 및 학생부위주전형의 이해, ▲고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기록부의 이해를 주제로, 대구지역 고교 진학 현황, 교육과정 및 학생부 기반 고교생활 로드맵,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학교생활기록부 영역별 내용 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진로진학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진로진학온에어(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유튜브 채널)에도 ‘고교생활 학종으로 디자인하라’가이브북 저자 강의 영상을 탑재하여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들에게 대입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학부모의 자녀 진로진학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