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많은 기업들, 나눔실천 함께 했으면"···화성산업, 이웃사랑 성금 2억 전달

대구 뉴스/경제

2021. 12. 13. 19:11

본문

화성산업(주)은 13일(월) 시청별관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이종원 화성산업 대표이사 사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돕기 성금 2억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희망2022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화성산업 이웃사랑서금 2억원 기탁, 대구시

이번에 이웃사랑성금을 내놓은 화성산업(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원 화성산업 대표이사 사장은 "코로나19의 위기와 경기침체로 모두들 힘든 시기에 더욱 힘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올해도 나눔을 이어가게 됐다"며 "대구에 더 많은 기업들의 나눔실천으로 이 위기들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나눔의 메시지를 전했다.

 

화성산업(주)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이념 아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993년 故 이윤석 창업회장의 사재 50억원으로 화성장학문화재단을 설립해 장학 및 문화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화성자원봉사단은 사랑의 집짓기, 연탄배달, 독거노인 무료급식 등을 실시하고 대구시와 함께하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상생협력기금 30억원을 출연해 지역 중소기업 및 협력업체를 지원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출연금을 늘려, 서로 상생하고 동반성장하는 계기를 만들어 가는 등 미래지향적 발전을 꾸준히 추진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