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대구 뉴스/공연 소식

2007. 9. 19. 23:31

본문

2000년 가을, 초연될 당시 뮤지컬계 최초로 '베르테르를 사랑하는 모임(베사모)'가 생겨날 정도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2007년 10월 13일(토) 대구학생문화센터에서 공연된다고 합니다.

상세 내용

공연장소: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
공연시간: 2007년 10월 13일(토) 15:00, 19:00 (100분 소요)
관람연령: 만 7세이상
입장료: R석 50,000 / S석 40,000 / A석 30,000
문의: 대구학생문화센터 운영부 053-550-7116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예매하기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공연 소개

원작: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Die Leiden des jungen Werthers) - 괴테(Johann Wolfgang Goethe)
각색: 고선웅(한국일보 신춘문예, 국립극장 장막희곡, 옥랑희곡상 수상)
작곡: 정민선(제 7회 한국뮤지컬 대상 음악상 수상)
연출: 김광보(2007년 서울국제연극제 작품대상, 연출상 수상)

2000년 초연당시 연출했던 김광보 연출을 중심으로 베르테르 서영주, 롯데 이혜경, 알베르트 김법래와 카인즈 김일권, 꽃처녀 김선미, 집사 정의욱, 마부 추정화, 오르카 최나래가 다시 뭉쳤다. 현재 연극계와 뮤지컬계에서 주목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출과 배우들이 초심으로 돌아가 더 깊이 있는 감동의 무대를 관객들에게 선사하고자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알베르트 역은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에서 빌라도 역을 했고, 현재 '루나틱'에 출연하고 있는 최오식과 함께 한다.

무대 위에서 읽는 세계명작은 관객들에게 눈으로 읽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피아노, 현등과 함께 배우들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기쁨을, 발하임의 꽃밭으로 온 듯한 만족을, 일을 하고 난 뒤의 일꾼들의 흥겨운 시원한 목넘김을 같이 느낄 수 있고, 베르테르의 롯데에 대한 사랑에 안타까워하는 피부의 떨림의 상상을 공감하면서 오래 기억 될 수 있는 스테디셀러 작품이다.

베르테르가 롯데에 대한 사랑을 일기에 담담히 고백하듯 써내려간 그의 서정적이고 애달픈 마음을 관객들이 베르테르가 보낸 편지를 읽듯 무대위에서 클래식한 선율과 절제된 듯 힘 있고 유연한 몸짓으로 배우들이 무대에서 표현한다.

베슬러의 무도회에서 운명과도 같은 여인 롯데를 만난 짜릿한 기억, 약혼자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고향을 떠나게 된 슬픔과 절망의 시간들, 롯데의 결혼소식을 접하고 사랑 고백을 하는 순간까지. 소설 속 텍스트를 따라가면서도 뮤지컬 만의 무대 언어로 베르테르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낸다.

뮤지컬 매니아들 뿐 아니라 배우들에게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장 해 온 창작 뮤지컬이다. 초연의 감동을 되살리기 위해 다시 뭉친 초연멤버, 서영주, 이혜경, 최오식 등 휼륭한 배우와 뛰어난 연출가들의 손을 거친 2007년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당신을 찾아갑니다. -출처: 대구학생문화센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등장인물

-베르테르: 주인공. 젊은 남자. 아직 결혼하지 않았으며, 샬로테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롯데: 베르테르가 사랑하는 여자이며 알베르토와 결혼하게 되는 여자. 베르테르가 자기를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베르테르가 괴로워하고 있는 것도 이해한다.
-알베르토: 롯데와 결혼하는 남자.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출연진

-베르테르: 서영주 (아가씨와 건달들, 오즈의 마법사, 사랑은 비를 타고, 그리스, 명성황후 등 출연)
-롯데: 이혜경 (오페라의 유령, 카르멘시타, 돈키호테 출연)
-알베르토: 최오식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루나틱, 비애로, 더플레이 등 출연)
-카인즈: 김일권
-오르카: 최나래
-꽃처녀: 김선미
-상심녀: 장이주
-집사: 정의욱
-마부: 추정화

자세한 내용은 대구학생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동영상: 젊은 베르트르의 슬픔 - 우리는外


관련 링크
대구학생문화센터
극단 갖가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 위키백과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위키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