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문화가있는날 청춘마이크 대구·경북권' 11월 공연이 보이는 라디오 형식으로 인디053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다.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과 (사)인디053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에게 공연기회 및 재정지원을 통한 성장발판을, 국민들에게는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청춘마이크 053Mhz'라는 컨셉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 대명동 복합문화예술공간 '뜻밖의 건물'내 두개의 공간에서 진행되며, 기존 공연과 달리 '보이는 라디오' 형식을 차용하여 청년예술가들의 토크와 공연들이 이루어진다.
'뜻밖의 건물' 스튜디오 공간에서는 사회자와 함께하는 토크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청년예술가들의 올해 청춘마이크 참여 소감과 인상깊은 에피소드, 앞으로의 활동계획 등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재치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며, 더불어 실시간 댓글을 통해 시청자들과 직접 소통을 진행하며 운영된다.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청년예술가들이 준비한 다채로운 공연들이 진행되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청춘마이크 053Mhz' 프로그램은 '문화가 있는 날' 기간 동안 (24일~27일) 매일 저녁 7시에 인디053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댓글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