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이하 사대부고)는 7월 12일(수), 7월 13일(목) 양일간 학생 60명(20팀)과 사전 신청을 통해 구성된 청중 평가단 60명을 대상으로 ‘교내 영어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하나의 주제를 인문, 사회, 과학 등 다양한 분야와 연관 지어 탐구하고 탐구 결과를 공유하는 TED형 토크 콘서트로 기획·진행되었다.
콘서트 참가자들은 ‘다양성(Diversity)’이라는 주제에 대하여 ▲언어의 다양성, ▲문화의 다양성, ▲생물의 다양성 등 다채롭게 해석하여 탐구 학습을 진행하고, 탐구 결과를 바탕으로 원고 작성, 발표 자료 제작 및 영어 발표를 진행하는 등 약 2개월에 걸쳐 준비해온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끝마쳤다.
특히, 이번 교내 영어 토크 콘서트가 더욱 뜻깊은 점은 사회 및 행사 진행 등 콘서트의 전 과정이 학생들의 주도하에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사대부고 박재선 교장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성 신장이 교육의 목표가 되는 시점에서 우리 학생들의 주도로 이렇게 완성도 높은 행사가 기획·운영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자기주도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