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중심 ‘예술중점학교’인 수성고등학교에서는 2023년 7월 12일(수) ~ 7월 18일(화) ‘예술을 통해 어진 마음과 깨달음에 이르다’라는 뜻의 ‘예·인·각’을 주제로 2023년 1학기 미술중점과정 성과발표 전시회를 교내 수성갤러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수성고 미술중점과정 학생들의 예술적 성장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대구 학생 작가 공모전’ 출품작 및 지역사회 연계 교육 결과물 등 한 학기동안 정성들여 창작한 작품을 토대로 주도적으로 전시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수성고의 핵심 교육과정인 ‘전문 미술인과 함께하는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창작된 ▲광고콘텐츠과정의 홍보포스터 ▲라탄 공예품 ▲피혁 염색공예 작품 ▲실크스크린 작품 등을 관람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미술전문교과와 전공별 실기특강의 결과물인 ▲개성이 담긴 인물화 ▲디자인 구성화 ▲사회를 향한 메시지를 담은 콜라주 등 다양한 형태와 주제의 작품을 전시한다.
전시를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3학년 김해민 학생은 “지역사회 전문 미술인과 함께하는 수업 등 미술중점과정을 통해 예술적 역량을 기를 수 있었고, 이번 전시에서 나의 성장을 작품을 통해 공유할 수 있어 매우 보람차고 뜻깊다.”고 말했다.
수성고 석창원 교장은 “저마다의 꿈과 끼를 지닌 학생들이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고 내면적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시회, 지역 전문예술인과 함께하는 특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미술중점과정 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