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하면 처음 떠오르는게 산업도시, 그 중에서도 전자산업 공단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알려지지 않은 명소들과 즐길거리 또한 가득한 도시가 바로 구미입니다. 이번에는 산업도시로만 알려진 구미의 숨겨진 명소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미의 관광명소는 금오산도립공원과 천생산, 해평철새도래지 등이 유명한데, 먼저 금오산은 영남팔경의 한군데로 기암괴석과 마애보살입상, 금오산성 등이 있어 구미시민들은 물론 구미를 찾는 분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오산, 출처: 구미 관광정보)
특히, 약사봉 바로 아래 약사암은 절벽 위에 세워져 있어 위태롭게 보이기도 합니다만 그 때문에 더욱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고,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금오산도립공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미 금오산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는데, 금오산의 사계를 사진과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등산코스와 주변관광명소도 살펴 볼 수 있어 금오산을 찾기 전에 미리 살펴보고 가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다음으로
천생산은 임진왜란때 홍의장군 곽재우가 왜군과 수많은 전투를 치뤘던 곳으로 그 당시의 유적이 천생산 일대에 아직도 남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천생산은 무엇보다 그 특이한 모양으로 유명한데, 일반적으로 봉우리가 삼각형으로 튀어나와 있는 것과는 달리 산봉우리가 일자형이라 멀리서도 그 특이한 모양으로인해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
천생산, 출처: 구미 관광정보)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해평철새도래지는 4만평에 이르는 해평습지에 매년 겨울이면 수많은 철새들이 모여들어 월동을 맞이하는 곳으로 독수리, 원앙, 고니 등 다양한 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입니다.
(해평철새도래지, 출처: 구미 관광정보)
이밖에 구미의 다양한 관광명소에대한 정보는
구미 관광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18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8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에 오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덧) 이 글은 4월 15일 대구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9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블로그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