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디엑(XODIAC),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 핫 포커스 수상···"데뷔 1주년이라 더 감격스러워⋯쏘블리 감사"

엔터로그

2024. 3. 28. 09:39

본문

글로벌 신예 아이돌 소디엑(XODIAC)이 슈퍼 루키다운 매력을 인정받았다. 소디엑(XODIAC)은 지난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4 USA(Universal Superstar Awards)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에서 핫 포커스 상(Universal Hot Focus)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디엑 관련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소디엑 관련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케이팝을 이끌어갈 신예로 선정된 소디엑(XODIAC)은 “케이팝 팬들이 선정해주시는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에서 수상하게 돼 정말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데뷔 1주년에 이렇게 의미있는 상까지 받게 돼 정말 기쁘고 감격스럽다. 이제 시작인 만큼 앞으로도 더 힘을 내라고 주시는 상으로 알고 열심히 활동하겠다. 항상 응원과 사랑 보내주시는 쏘블리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으며, 컴백 타이틀곡 ‘HEYDAY’로 축하 무대를 꾸며 두 배의 감격을 더했다.

 

앞서 소디엑(XODIAC)은 정식 데뷔 전인 지난 2022년 일본 동경에서 개최한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WEIBO Account Festival 2022’에서 가장 잠재력 있는 신인 남자 그룹상과 리더 렉스로 패션 신인상 2관왕 수상하는 파격 인기 행보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소디엑 관련 이미지, 잭소엔터테인먼트

이번에는 데뷔 1주년을 맞이해 케이팝을 대표하는 신예로 수상의 영광을 안은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세 아이돌로 매력과 실력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각오다.

 

지난해 4월 싱글 앨범 ‘THROW A DICE’로 정식 데뷔한 소디엑(XODIAC)은 글로벌 아이돌 그룹으로 국내를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주목하는 괴물 신인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탁월한 패션 감각과 의상 소화력으로 ‘케이팝 패션돌’로 불리며 국내외 유명 매거진들로부터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다.

 

한편, 핫 포커스 상을 수상한 소디엑(XODIAC)은 두 번째 싱글 앨범 ‘XOUL DAY’ 컴백 타이틀곡 ‘HEYDAY’로 각종 활동을 이어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