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미더머니·케이팝제너레이션·방과후설렘 제작한 음악프로그램 명가는 바로!?

엔터로그

2023. 2. 17. 08:48

본문

A2Z엔터테인먼트

A2Z엔터테인먼트(이미지나인컴즈)가 예능, 오디션, 다큐멘터리까지 다양한 포맷의 수준 높은 음악 프로그램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A2Z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참여해 지난 1월 26일 첫 화 공개 이후 현재 방송 중인 티빙 오리지널 ‘케이팝 제너레이션’은 케이팝의 전 세계적인 성공과 아티스트, 제작자, 팬덤 등을 입체적으로 조망한 다큐멘터리다.

 

케이팝의 1세대 강타부터 슈퍼주니어 이특, 선미, 샤이니 민호, 2PM, 하이라이트, EXO 수호, 마마무 화사, NCT 도영,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알렉사, ENHYPEN (엔하이픈), 아이브, 르세라핌 등 (데뷔 순)과 해외 아티스트 맞춰 JO1, SB19, 니쥬가 각 회차별 주제에 맞춰 등장해 케이팝에 대한 밀도 있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팬덤부터 프로덕션에 참여하는 스태프들까지 케이팝을 입체적으로 조망하며 아카이빙과 드라마타이즈 연출을 가미한 팩츄얼 엔터테인먼트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티빙 유료가입 기여자수를 전주 대비 약 2배 이상 끌어올렸다. 현재까지 총 4화가 방송됐으며 4화를 마지막으로 파트 1을 마무리 짓고, 오는 3월 16일 케이팝 여성 아티스트에 대한 주제로 파트 2의 포문을 연다.

 

‘케이팝제너레이션’의 성공은 그동안 A2Z엔터테인먼트가 다양한 포맷의 음악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만든 노하우에서 탄생했다. 음악 프로그램의 대표 장르격인 오디션에서 이미 업계 최고의 프로그램들을 제작해 성공시킨 바 있다.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절대 강자 Mnet ‘쇼미더머니10’ ‘쇼미더머니11’를 비롯해 걸그룹 클라씨(CLASS:y)를 탄생시킨 MBC ‘방과후 설렘’도 A2Z엔터테인먼트 제작 프로그램이다. 2018년 Mnet에서 방송된 ‘고등래퍼2’ 역시 같은 제작진이 탄생시켰다.

 

음악이라는 소재한 다양한 콘텐츠 시도로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지난 해 7월부터 10월까지 방송된 KBS 2TV ‘리슨 업’(Listen-Up)은 프로듀서 배틀이라는 색다른 방식을 선보인 음악 프로그램이다. 라이언 전, 김승수 등 현역 최정상의 케이팝 프로듀서들의 승부로 관심을 모았으며, AB6IX의 멤버 이대휘가 프로듀서로서의 실력을 드러내며 화제가 됐다.

 

지난해 8월부터 10월까지 방송된 MBN ‘미스터리 듀엣’도 A2Z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 상대가 누군지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함께 노래를 부른 뒤 두 사람의 인연과 사연이 밝혀지는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스토리텔링과 음악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로 호평을 받았다. 김호중, 박미경, 장필순, 신효범, 인순이, 현진영, 존박, 김태우, 박정현, 박완규 등이 출연했으며 이들과 특별한 인연의 듀엣 파트너가 깜짝 등장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이밖에도 ‘쇼미더머니’ 리뷰 콘텐츠로 시작해 자체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성장한 유튜브 채널 원썬 Sakkiz'의 ‘방구석래퍼’ 역시 A2Z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 원썬 Sakkiz'는 최근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기도 했다.

 

A2Z엔터테인먼트는 올해 JTBC에서 방송 예정인 신규 음악 프로그램(타이틀 미정)도 현재 기획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간다. 그동안 A2Z엔터테인먼트가 케이팝 오디션과 경연, 서바이벌, 다큐멘터리까지 음악과 관련한 콘텐츠에서 참신한 기획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만큼 JTBC에서 방송 예정인 신규 음악 프로그램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By 모두의 트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