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성구 '2023 행복 수성 아카데미'···서울대 곽금주 교수 '행복한 부모가 되는 법'

본문

대구 수성구가 수성구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육아·교육 관련 전문가와 함께하는‘2023 행복 수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23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수성대학교 젬마관 대강연장(101호)에서 이달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올해는 ‘우리 아이를 더 사랑하는 방법, 부모교육’을 주제로 △영유아 발달·심리 △자녀 정신건강 △가족 소통 △진로․문화 △자녀교육 동기부여 △미래 교육 등 주제별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문가 특강과 현장 솔루션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수성구 '2023 행복 수성 아카데미'

이달 22일 열리는 첫 강의는 자녀 심리, 발달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곽금주 교수를 초청해 진정한 부모, 행복한 부모가 되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곽금주 교수는 EBS 다큐프라임 ‘아이의 사생활’, tvN ‘곽금주 교수의 심리콘서트’, MBC 뉴스데스크 ‘잔인한 게임 난폭해진 아이들’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놀면서 배운다’, ‘발달심리학’, ‘아동의 심리 평가와 검사’ 등의 저서를 출간했으며, 한국발달심리학회와 한국 인간발달학회 회장을 역임한 아동 심리발달 전문가이다.

 

첫 강의는 지난 3일부터 러닝톡 홈페이지(https://lll.suseong.kr)를 통해 신청 접수 중이며, 사전질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미래 교육 선도 도시로서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확보하고 주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