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퍼푸드' 블루베리, 제대로 알고 먹으세요!

슬기로운 IT 생활

2012. 3. 25. 22:55

본문

시력개선, 항산화작용 등 각종 효능ㆍ효과로 알려진 블루베리,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하며 더욱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참고로, 포도와 비슷하게 생긴 블루베리는 시력에 좋은 안토시아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포도보다 무려 30배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계 2차대전 중 영국의 전투기 조종사들은 블루베리를 섭치한 후 출격하면 야간 비행시 공격 목표가 명확하고 선명하게 보인다고 보고한 일화가 있기도 합니다. 또한 블루베리를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변비 예방, 피부 미용, 그리고 뼈를 강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지만 웰빙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자 최근 국내에서도 블루베리를 재배하는 농가들이 부쩍 늘어나며 소비자들은 예전보다 더욱 쉽게 블루베리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루베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과를 먹는 것이겠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때문에 일반적으로 냉동 블루베리를 갈아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냉동보관 또한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때문에 요즘에는 블루베리 제품을 구매해 먹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블루베리로 만든 제품이라고 다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블루베리가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지만 정말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 제품을 고르는 일은 언제나 그렇듯 똑똑한 소비자의 몫입니다.

1. 과채주스? 과채음료?

블루베리 제품 구매시 가장 첫번째로 확인해야하는 것은 바로 과채음료인지 과채주스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얼핏 별다른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만 과채음료는 과즙이 10%이상, 과채주스는 과즙이 95%이상인 제품을 의미합니다. 다시말해 제대로된 블루베리의 효능 ㆍ 효과를 접해보려면 과즙이 95%이상인 과채주스를 선택해야하는 것입니다.

2. 야생종? 재배종?

두번째는 블루베리가 재배종인지 야생종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야생종은 재배종에 비해 안토시아닌 성분이 5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제품에 야생종이라 표기하지 않은 제품은 재배종 블루베리를 사용한 것입니다. 블루베리의 가장 중요한 성분이 안토시아닌인만큼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된 야생종을 선택하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밖에 원료함량이나 용량, 가격 등을 비교하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과채주스 ㆍ 야생종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은 블루베리 제품을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 블루베리 제품: 달인 블루베리 진액!

앞서 말씀드린 좋은 블루베리 제품의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달인 블루베리 진액'입니다. 물론, 다른 좋은 블루베리 제품들도 있습니다만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 직접 음용해봤기때문입니다. 타사 제품도 먹어보긴 했습니다만 장기간 먹어본 제품은 달인 블루베리 진액뿐이었고 제품의 맛과 품질 또한 만족스러웠기때문입니다.


달인 블루베리 진액 무료 체험단에 참여하며 13만원 상당의 진액 2박스를 받아 약 한달간 먹어봤는데, 솔직히 시력이 좋아졌다거나 피로가 풀린다거나하는 효과를 직접 체험하지는 못했습니다. 겨우 한달정도 먹고 효과를 봤다면 그야말로 블루베리가 몸에 '딱'맞는 분이거나 과장이 심한 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통 블루베리의 효능 ㆍ효과는 3개월정도 장기간 먹어야 느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도 달인 블루베리 진액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왕 블루베리 제품을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이라면 과채주스 ㆍ야생종의 조건에 맞는 달인 블루베리 진액을 고려해보시라는 것입니다.


달인 블루베리 진액은 1포에 100ml가 들어있는 대용량 포장의 제품이고, 100% 야생종 블루베리를 사용한데다 함량 또한 색소와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100% 블루베리농축액인데다 18Brix이상으로 100ml 1포에 블루베리 원과 200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블루베리 한박스(30포)에 66,000으로 가격 또한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때 저렴한 편입니다.

참고로, 4월 30일까지 달인 블루베리 진액 1박스를 20% 할인된 가격인 52,8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공동구매가 진행중이라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http://blogwide.kr/article/6589)

이제 한달정도 먹어봤을 뿐이라 블루베리의 효능 ㆍ 효과는 직접 체험해보지 못했지만, 만약 블루베리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달인 블루베리 진액은 장바구니 목록 첫번째 후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효능 ㆍ효과는 차치하고 아침에 먹는 블루베리 진액의 상큼한 첫맛과 달달한 끝맛이 주는 여운은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게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사과중에서도 아오리, 귤보다는 금귤같이 워낙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탓에 가격만 더 착해진다면 개인적으로는 효능 ㆍ 효과가 없더라도 매일 한잔씩 마시고 싶을 정도입니다.

"본 체험 후기는 셀그린라이트의 제품지원을 받아 쓰여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