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2로 촬영한 뮤직비디오, 아이패드2의 카메라 성능은?

슬기로운 IT 생활

2011. 3. 17. 07:20

본문

최근에 미국에서 출시된 애플 아이패드2(iPad2)는 출시 사흘만에 100만대가 팔려나가면서 국내 출시일이 늦춰지지 않을까하는 우려마저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패드2가 이처럼 인기를 얻고 있는데에는 더 얇고 가벼워진데다 1Ghz 듀얼코어 A5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등 1세대 아이패드와 비교했을 때 성능이 대폭 향상됐음에도 가격은 비슷해 경쟁 태블릿과 비교했을 때 성능은 물론 가격 경쟁력 또한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전작과 비교하면 전·후면 카메라, 자이로스코프, 스마트커버 등이 제일 먼저 눈에 띄는데, 그 중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페이스타임을 위한 전면 카메라는 출시전부터 많은 이들이 예상했었지만,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후면카메라를 탑재할 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었는데, 애플은 아이패드2에 후면카메라를 탑재한 것입니다.

아이패드2(iPad2)의 카메라대해 탑재 자체는 놀랍지만, 성능에대해서는 별로다는 반응 또한 많습니다. 각종 리뷰를 살펴보면 아이패드2의 사진 품질에대해서 비판적인 의견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당 30프레임, 720p 해상도의 HD 동영상을 촬영이 가능한 아이패드2는 동영상 촬영에 있어서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한데, 아이패드2의 동영상 성능을 살펴볼 수 있는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위 영상은 'Remedy Films'에서 아이패드2가 출시되자마자 촬영해 완성한 뮤직비디오인데, 모든 촬영을 아이패드2로 했다고 합니다. 5시간에 걸친 촬영과 12시간 동안의 편집으로 완성했다는 이 뮤직비디오는 아이패드2가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상당히 좋은 품질을 보여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아이폰4로 촬영한 영화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영화나 위와 같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는 것은 그저 실험적인 시도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매를 고려중인 분들에게는 이와 같은 시도를 통해서 아이패드2의 카메라 성능에대해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아이패드2 카메라의 사진 품질에대해서는 그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 못하지만, 이와같은 태블릿으로 촬영한 사진이 주로 사용되는 곳이 사진의 품질을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SNS인데다, 다양한 필터를 제공하는 앱들이 있는 상황에서 사진 품질은 그리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에비해 화상통화나 동영상 공유, 증강현실 등 다방면에서 활용될 가능성이 높은 동영상 성능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위 뮤직비디오를 보면 아이패드2의 카메라 성능이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태블릿 열풍을 몰고 온 애플이 야심차게 내놓은 아이패드2(iPad2)가 이번에는 어떤 변화를 몰고 올지 기대됩니다. 그 중에서도 전·후면 카메라를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어떤 즐거움을 가져다 줄지 기대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