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 나캠든·브라이언·최지호·윤시윤·카이렐·마카야·김승모)이 청량한 매력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3일 앰퍼샌드원 공식 SNS를 통해 데뷔 앨범 ‘AMPERSAND ONE’ 타이틀곡 ‘On And On’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교실에서 제각각 흩어져 있는 앰퍼샌드원의 모습이 담겨있다. 잠을 자던 나캠든을 깨워 다 같이 밖으로 나가면서 앰퍼샌드원의 본격적인 퍼포먼스가 시작된다. 이들은 교실, 잔디 운동장, 강당, 농구장 등 학교 내의 다양한 배경을 무대로 삼아 파워풀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장면 전환에 따라 달라지는 배경을 활용한 연출이 퍼포먼스를 더욱 돋보이게 했으며, 모든 장면에 앰퍼샌드원의 청량함이 그대로 담겨 있어 몰입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교복과 교실을 활용한 콘셉트가 인상적이다. 그리고 장면이 전환되며 앰퍼샌드원은 대학생을 연상하게 하는 과잠바(대학 학과 잠바)를 입고 등장하는데, 이는 교복을 벗고 대학 신입생이 된다는 서사를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또 영상 말미에는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잠에서 깨어나는 나캠든의 모습을 비추며 모든 것이 꿈이었음을 암시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다양한 콘텐츠로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앰퍼샌드원은 지난 11월 15일 첫 번째 싱글 앨범 ‘AMPERSAND ONE’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 중이다. 지난 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와 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연이어 출연하며 신인다운 풋풋함과 패기 넘치는 무대로 호평 받고 있으며 3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도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