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영상 업로드 하기 좋은 시간은?

비디오그래퍼

2021. 12. 7. 16:04

본문

유튜버라면 누구나 '왜 내 영상은 조회수가 안나올까'라는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물론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해 좀 더 전략적으로 컨텐츠를 업로드할 필요가 있다. 그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기 좋은 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반적으로 오전 출근 시간대와 오후 퇴근 시간대에 영상을 업로드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있다. 하지만 좀 더 세부적으로 내 동영상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이 어떤 시간대에 유튜브를 사용하는지 알고 이에 맞춰 영상을 업로드한다면 좀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유튜브는 스튜디오 분석을 통해 내 영상을 시청하는 이들이 어떤 시간에 유튜브를 사용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먼저 PC에서 내 시청자들의 이용 시간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서 우측 분석 메뉴(①)을 클릭한다.

2. 채널분석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시청자층 탭(②)을 클릭한다.

3. 아래쪽에 '내 시청자가 YouTube를 이용하는 시간대'를 확인한다.

 

유튜브 업로드 시간대 확인하기 - PC

'내 시청자가 YouTube를 이용하는 시간대'는 지난 28일 동안 내 시청자가 언제 온라인 상태였는지를 보여준다. 다시 말해 내 시청자가 유튜브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시간대를 확인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모바일)에서 내 시청자들의 유튜브 이용 시간대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화면 아래 분석 메뉴(①)을 누른다.

2. 우측 상단 시청자층 탭(②)을 누른다.

3. 아래쪽에 '내 시청자가 YouTube를 이용하는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을 누르면 좀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유튜브 업로드 시간대 확인하기 - 모바일

위 화면과 같은 경우, 내 시청자들은 오후 7~9시에 가장 활발한 것을 볼 수 있다. 다시말해 오후 6시 이후 영상을 업로드하면 좀 더 빠른 시간에 많은 시청자들에게 영상이 보여질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분석 '내 시청자가 YouTube를 이용하는 시간대'를 확인해서 내 채널에 맞는 시간대를 확인하고 보다 전략적으로 유튜브 영상 업로드를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