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시작, 프리미어프로 대신 다빈치리졸브로 하세요!

비디오그래퍼

by 요즘대구 2021. 11. 27. 09:40

본문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컷 프로 만큼 우수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무료인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블랙매직 디자인사의 다빈치 리졸브가 그것이다.

 

블랙매직디자인 다빈치리졸브

ᐅ무료영상편집프로그램 다빈치리졸브 다운받기 https://www.blackmagicdesign.com/products/davinciresolve/

 

한때 고가의 카메라를 가진 전문가들만이 가능했던 영상촬영을 요즘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막상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려고 하면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좋을지 고민이다.

 

유명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나 애플 파이널컷 프로를 먼저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파이널컷 프로는 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보니 대부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를 선택하게 되고 때문에 프리미어 프로 사용자들이 압도적이라 할만큼 많은 게 사실이다.

 

유튜브만 보더라도 프리미어 프로 강좌들은 그야말로 차고 넘치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은 유료이다보니 영상편집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에겐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다빈치 리졸브는 조금은 생소한 블랙매직 디자인이라는 곳에서 만든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다. 무료라고는 하지만 에디팅 뿐 아니라 색보정, 특수효과 그리고 오디오 작업까지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가능한 아주 강력한 툴로 최근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때문에 영상편집을 시작하는 이들에겐 조금 과장하자면 그야말로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실험실

블랙매직 디자인은 호주 멜버른에 본사가 있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제조업체이다. 방송사나 프로덕션에서 사용하는 카메라, 그리고 모니터링 장비, 라이브 프로덕션 스위처 등 방송용 영상장비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이다.

 

그런데 왜 블랙매직 디자인에선 다빈치 리졸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일까? 추측하건데 어도비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까지 어떻게 보면 소프트웨어로 자신들만의 디자인 생태계를 만들었다면 블랙매직 디자인은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까지 촬영에서 편집에 이르는 나름대로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한 전략이 아닌가 생각된다.

 

영상편집을 시작하는 이라면 다빈치 리졸브를 강력 추천한다. 영상편집부터 색보정, 특수효과, 오디오 작업까지 일반적인 영상제작 워크플로우를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모두 경험해볼 수 있는데다 무엇보다 무료이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주로 색보정때문에 다빈치 리졸브를 많이 사용했다고 한다. 하지만 다빈치 리졸브가 계속 버전업되면서 최근 버전에는 이전보다 더 편리한 에디팅이 가능해졌고 전문 편집자를 위한 에디팅 하드웨어까지 나왔다.

 

빠른 편집을 도와주는 다빈치 리즐보 스피드 에디터

영상편집 입문자라면 다빈치 리졸브로 시작하자. 이렇게 좋은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두고 굳이 유료제품을 사용할 이유가 있을까? 처음엔 다빈치 리졸브로 시작하고 차후 다빈치 리졸브 유료 버전인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컷 프로를 사용해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