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한다···에이닷 전화 업데이트

요즘한국

2023. 10. 24. 17:07

본문

SK텔레콤이 회사의 AI 서비스 에이닷(A.)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 앱에 ‘A. 전화’ 기능을 추가했다. 앞으로 SKT 아이폰 시리즈 이용자들은 에이닷 앱 내 A. 전화 메뉴를 통해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고, AI가 분석한 통화 내용 요약 정보를 살펴볼 수도 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A. 전화의 통화녹음/통화요약 기능을 살펴봤다.

 

아이폰 앱 업데이트, ‘A. 전화’, 통화녹음 ∙ 통화요약 기능 살펴보기

아이폰 에이닷 전화 통화녹음, SK텔레콤
아이폰 에이닷 전화 통화녹음, SK텔레콤

새롭게 추가된 A. 전화 기능은 에이닷 앱 내 탭바에서 진입할 수 있다. A. 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첫 실행시 팝업되는 A. 전화 서비스 가입(약관 동의)이 필요하며, 현재 SKT 이용자만 가입이 가능하다. 이후부터 A. 전화로 음성통화를 발신하거나 수신하면 A. 전화 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단 통화녹음 및 통화요약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에이닷 앱 내에서 전화를 발신해야 한다. 외부 및 기타 앱에서 전화를 발신하면 아이폰의 일반 음성통화로 연결되기 때문에, A. 전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수신의 경우 A. 전화에 가입했다면, 착신시 일반 다이얼러가 아닌 A. 전화를 통해 수신하게 되고, 이렇게 수신한 통화는 녹음 및 내용 요약이 가능하다.

 

아이폰 에이닷 전화 통화녹음, SK텔레콤

A. 전화로 통화를 종료한 후에는 자동으로 녹음 파일이 생성된다. 이 녹음 파일은 STT(Speech to Text) 변환을 통해 채팅 형태의 텍스트로 제공된다. 사용자는 텍스트로 변환된 통화 내용 중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수도 있고, 특정 말풍선을 탭해 해당 구간의 음성만 따로 들어볼 수도 있다.

 

통화 종료 후에는 AI 분석으로 ▲전체 주제 한줄 요약 ▲문단별 상세 요약 ▲통화별 대표 태그 ▲통화 중 언급된 일정 및 전화번호∙계좌번호 등 패턴에 대한 AI 제안이 생성되며, 사용자가 손쉽게 해당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다.

 

■ A. 전화 ‘통화녹음’ 및 ‘통화요약’ 기능 한 눈에 살펴보기

1. SKT 가입자만 서비스 이용 가능

2. A. 전화로 수신∙발신 해야만 녹음/요약 기능 사용 가능

3. 녹음 데이터는 단말에만 저장 (서버에 저장되지 않음)

 

SKT는 에이닷의 A. 전화 기능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아이폰 이용 고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처: SK텔레콤 뉴스룸)

 

Korean JIN

I'm a Korean living in Daegu, South Korea. I'm interested in KPOP and Indonesia. Blog: https://indonesia2day.com/ 2022.11.25 10 Subscribe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