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11월까지 4개월간 신라불교초전지와 모례마을 일대에서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이하 프리즘) 주관으로 2023 신라불교초전지 특화관광프로그램 「모례:랑(廊) 두 번째 이야기 : 시즌2」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향기가 모랑(㫰)모락(樂) 피어나는 사랑채라는 의미로, 신라불교초전지가 가지고 있는 따뜻함과 즐거움의 향기가 사랑채의 포근한 공간처럼 피어나고 사람들이 모여서 피크닉, 공연, 체험 등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옥피크닉“한옥이:랑(廊)”은 매월 첫 번째 수요일 오후 신라불교초전지의 한옥 공간과 감성적인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평일 오후 여유로운 일상을 선사하는 상품이다.
야외잔디피크닉은 신라불교초전지의 야외 잔디 공간에서 주말 오후와 저녁, 따스한 햇살과 별빛을 받으며 즐기는 피크닉으로 작은 공연과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올해는 낮“햇볕이:랑(㫰)“과 밤 ”별이:랑(烺)“ 두 가지 버전으로 운영되어 신라불교초전지의 이색적인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옥피크닉과 야외잔디피크닉은 모두 유료 상품으로“네이버예약(모례:랑)”에서 사전 예약을 받아 운영한다.
야행길“물결이:랑(浪)”은 가이드로 변신한 모례장자와 함께 마을길을 거닐며 신라불교초전지의 이야기를 듣고 모례 마을의 작고 아름다운 길을 느낄 수 있는 상품으로 회차별 20여명의 사전 예약을 받아 운영한다.
특히,「모례:랑(廊) 두 번째 이야기 : 시즌2」는 참여자와 관광객들이 신라불교초전지에서 느낀 따뜻함과 즐거움이 오래도록 기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굿즈“향기:랑(浪:물결 랑)”을 제작했으며 현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정태흥 관광인프라과장은 “전년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모례:랑(廊)」프로그램으로 신라불교초전지의 새로운 모습이 인식되고,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수요를 충족시켜 경쟁력있는 관광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모례:랑(廊) 두 번째 이야기 : 시즌2」의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네이버예약“모례랑”, 인스타그램 @morye._.and) 또는 (주)생활예술콘텐츠연구소 프리즘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sm_gm)에서 확인할 수 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