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질어질 저혈압, 내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저혈압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힌다!
- 건강의 척도. 혈압 건강을 잡아라! 일상을 위협하는 어지럼증의 원인은 과연 저혈압일까?
- 2주간의 혈압 관리 프로젝트, 그리고 찾아온 놀라운 변화!
EBS <귀하신 몸>에서 68화 ‘저혈압, 과연 문제일까?’ 편이 방송된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 운동, 식이 등 맞춤형 해결책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우리 몸의 건강 상태의 지표 혈압. 고혈압의 위험성은 모두가 알지만 저혈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저혈압은 어지럼증, 무기력증 등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증상들을 동반한다. 심한 경우 어지럼증으로 졸도하기도 하는데 이때 쓰러지면서 손목 골절, 안면 수상 등 이차적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과연 저혈압 이대로 방치해도 괜찮을까? 저혈압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낱낱이 밝힌다! EBS <귀하신 몸> 68화 '저혈압, 과연 문제일까?’ 편에서는 저혈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혈압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아본다.
반복되는 어지럼증에 일상마저 힘들다는 귀하신 몸들. 과연 낮은 혈압이 문제일까? 다른 원인은 없는 것일까?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통해 알아본다.
20대 대학생은 항상 낮게 나오는 혈압 때문에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매일 찾아오는 어지럼증과 무기력증 때문에 간단한 산책조차 쉽지 않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이 저혈압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30대 경제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일하는 것이 바빠 끼니를 잘 챙기지 못한다. 게다가 6살 난 딸의 육아까지 병행하느라 쉴 틈이 없다고. 그러다 불쑥 느껴지는 어지럼증 때문에 걷기조차 힘들다는데... 그런데다 남편은 30대에 고혈압을 앓고 있어 서로 다른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부산의 한 70대 사례자는 철봉 운동 도중 어지럼증 때문에 기절까지 했다.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어지럼증 때문에 두렵기까지 하다는데... 설상가상 고혈압으로 뇌졸중이 찾아와 쓰러진 적이 있는 아내를 위해 그의 일상은 아내에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다. 저염식에 채소 위주의 식단에 저체중의 위험까지 있는데. 과연 그의 일상, 이대로 괜찮을까?
저혈압을 걱정하는 귀하신 몸들과 젊은 나이에 고혈압이 찾아온 귀하신 몸. 그들에게 과연 어떤 혈압 관리 솔루션이 필요할까?
귀하신 몸들의 맞춤형 혈압 관리를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뭉쳤다! 혈압 관리를 위한 식습관 교육부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혈압 운동까지 준비되어 있다. 혈압 운동의 핵심은 하체에 있다?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종아리 강화 운동부터 눈 번쩍 떠지는 이완 운동까지! 한 지붕 두 혈압 가족을 위한 고혈압, 저혈압 맞춤형 운동법까지 시청자가 궁금해할 다양한 정보들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2주간의 혈압 관리 솔루션에 도전한 귀하신 몸들! 빛나는 노력으로 확연히 개선된 증상들! 이번 솔루션을 통해 20대 대학생은 식단과 운동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달았다고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