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월초 신민철 교사,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온라인 학습 사이트 ‘학교가자.com’ 운영해

대구 뉴스/교육

2023. 1. 4. 12:25

본문

진월초 신민철 교사,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대구 진월초 신민철 교사가 최근 인사혁신처 주관 제8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신민철 교사는 코로나19 사태 초기 개학이 전면적으로 연기된 상황에서 온라인 학습 사이트 ‘학교가자.com’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학생들의 학습 결손 방지에 힘썼으며, 교육부 미래교육위원회와 교육 빅데이터위원회에 전문 위원으로 참여하여 에듀테크 기반 미래교육 확산에 앞장섰다.

 

또한, 교육공여 ODA 사업 및 국제 교육 행사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의 우수한 교육 사례를 세계에 널리 알려 교육 분야에서의 국위 선양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신민철 교사는 “공무원이자 교육자로서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 이번에 수상한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저 혼자만의 상이 아닌, 교육을 위해 순수하게 노력하고 봉사하신 주변의 많은 선생님들과 함께 받는 상으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대한민국 공무원으로서 가장 영예로운 상을 수상하게 된 신민철 선생님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새해에도 선생님들의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대구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