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기: 페이스북 앱

비디오그래퍼

2016. 8. 29. 15:36

본문

페이스북 라이브(Facebook Live) 방송을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법에서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여러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편한 페이스북 앱을 이용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하는 법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하기위해 페이스북 앱을 시작합니다. 화면 상단에 '라이브 방송' 버튼이 '사진', '체크인'과 함께 표시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수시로 업데이트를 통해 인터페이스를 변경하는 탓에 설명과 다를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라이브 방송' 버튼을 누르면 어떤 라이브 방송인지를 설명할 수 있는 방송설명 입력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인 텍스트 뿐 아니라 친구를 태그하거나 해시태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방송설명을 입력하고 '방송하기'버튼을 누릅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화면이 나타납니다. 시청자들은 댓글과 '좋아요' 버튼을 통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에대한 의견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을 하는 이 또한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출처: 페이스북>


페이스북 앱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할 경우 시청자들의 반응을 눈 앞에서 방송화면을 통해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청자와 소통을 중요시하는 인터랙티브 라이브 방송에는 페이스북 앱이 가장 적합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PC 브라우저에서는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PC 모두 정사각형 비율의 방송화면으로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세로로 긴 모바일 화면이나 수많은 게시물이 나열되는 뉴스피드에서 정사각형 비율의 방송화면은 주목도가 높고 시청에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페이스북 앱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때에는 앱에서 제공하는 필터와 그리기 기능을 활용해 보다 다양한 방송화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스북 앱에서 제공하는 필터는 5가지 종류로 Pop, Classical, Country, Funk, Acid 필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앱으로 세상에서 가장 간단하고 편리한 나만의 라이브 방송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지금 바로 스마트폰 페이스북 앱을 실행해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