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항불꽃축제 '맛앤락 퐝스토랑'···청어덮밥·포항삼합꼬치·부대컵밥 등 포항 대표음식 한자리에서!

대구 뉴스/기타

2023. 5. 24. 17:38

본문

포항국제불빛축제 ‘맛앤락 퐝스토랑’
포항국제불빛축제 ‘맛앤락 퐝스토랑’

포항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포항국제불빛축제 기간 형산강변 체육공원에서 포항의 대표 음식을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꾸민 컨테이너 부스에서 맛보고 즐기는 ‘맛앤락 퐝스토랑’을 운영한다.

 

시는 이번 국제불빛축제를 즐기러 온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포항의 대표 음식을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포항의 색다른 맛과 멋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퐝스토랑’은 포항과 레스토랑의 줄임말로, 우수 외식업 지구 및 식품기업협의회, 제과협회 등이 참여해 컨테이너 부스 12개 동 규모에서 진행하며 운영시간은 26~28일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우수 외식업 지구의 대표 먹거리를 축제에 맞는 간편 먹거리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메뉴는 △영일대북부시장 등푸른막회거리의 청어덮밥과 청어피시볼, △해도 새록새로의 포항삼합꼬치, △문덕헬로부대거리의 부대컵밥을 주메뉴로 재밌게 구성한 병사세트, 강철부대세트 등이 있다.

 

또한 식품기업협의회 소속 우수 식품 제조가공품 홍보·판매를 통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K-키친 푸드로봇’이 만드는 에이드,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 판매 부스를 운영하면서 푸드테크 선도도시 포항의 입지를 다지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맛앤락 퐝스토랑’을 방문해 포항국제불빛축제의 아름다운 불빛을 감상하면서 포항의 대표 음식을 즐기고, 포항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