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내 일(Job)을 찾는 첫걸음! 2023 포항 취업박람회’를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만인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우량기업 취업 기회를, 지역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 인재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현장 면접 53개사와 알림 게시판 60개사로 총 113개사가 구인 업체로 참여해 423명의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주요 참여 기업체로는 현대아이엠씨, 에코프로이엠, ㈜태양전기, 넥스틸(주), ㈜포스코PR테크, 참사랑어머니회 등 53개사며, 포스코,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현대제철, OCI에서는 채용 상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들의 더 나은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현장 및 온라인을 통해 지역 대기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모의 면접관’도 운영한다.
현장 모의 면접관은 기업 상담 부스에서 상시 운영하며, 온라인은 △1부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비엠 △2부 현대제철, OCI로 나눠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기업에서 실제 진행하는 면접방식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면접은 ‘2023 포항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s://pohangjob.co.kr)’에서 접수 중이다.
한편 포항시는 구직자의 편의를 위해 구인 업체와 모집하는 직종, 인원 등을 5일부터 포항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으며, 구직자는 적성에 맞는 기업체를 미리 찾아보고 행사 당일 채용 기업체가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지참해 응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일자리청년과(☎270-2477)나 포항시 일자리종합센터(☎280-327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