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22일(목) 19:00,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2023. 학부모 아카데미 제2강’을 운영한다.
지난 5월 25일(목) 열린 제1강‘자녀와 함께 오페라 입문’ 강연에 이은 이번 제2강은 ‘핑크촬리와 써니DJ의 발칙한 토크쇼_뻔뻔한 생각 유쾌한 발상’이라는 주제로 FM모닝쇼에 패널로 출연 중인 핑크촬리 정효찬(한양대학교) 교수와 써니DJ 김묘선(MBC라디오FM모닝쇼 진행)아나운서가 함께 5가지 주제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세계미술작품(고흐와 밀레 작품),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태권브이, 마징가제트), 최근 해외사례 등을 활용하여 ▲부모와 자녀, ▲잠재력, ▲당연한 것들, ▲현대인과 옷, ▲인공지능(AI) 등 5가지 주제로 자녀들의 성장과 미래인재로서 필요한 역량 및 창의력 등에 대해 색다른 방식으로 접근해 본다.
또한, 강연 주제마다 퀴즈를 통해 선물도 제공하고, 강연 후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도서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는 대면 또는 비대면(유튜브)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dge.go.kr/parent), 대구교육알리미앱 또는 QR 코드를 통해 6월 19일(월) 18:00까지 신청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들의 역량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우리 아이들을 바르고 건강하게 키워내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