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강 불빛 공연(한강 드론 라이트쇼) 뚝섬한강공원에서! 공연 일정은?

요즘한국

2024. 9. 19. 15:51

본문

올 가을 한강 밤하늘이 다시 한번 1천개의 화려한 불빛으로 수놓인다. 지난 상반기 총 7만 8천여명이 관람한 서울대표 야간관광콘텐츠 ‘2024 한강 불빛 공연(드론라이트쇼)’이 가을을 맞아 더 화려하고 더 아름답게 돌아왔다. 

 

‘한강 불빛 공연’은 ’23년 4월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첫 공연을 펼친 후 시민들의 높은 인기 속에서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멀티 드론쇼다. 

 

한강 드론 라이트쇼

매회 밤하늘을 캔버스 삼아 서울의 매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며 올해 상반기에는 ‘인조이 올 댓 서울’, ‘카카오프렌즈와 떠나는 별빛여행’ 등의 주제로 총 4회의 공연을 선보였다. 

 

하반기 공연은 뚝섬한강공원에서 9월 21일(토) 시작해 10월 26일(토)까지 총 5회로 열린다. 1,000대의 드론이 한강 밤하늘을 밝히며 시민과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정 공연일은 9월 21일(토), 28일(토), 10월 4일(금), 10월 9일(수), 10월 26일(토) 이다. 

 

한강 드론 라이트쇼

21일(토) 첫 공연은 ‘신비의 숲’을 주제로 뚝섬한강공원에서 저녁 8시부터 15분간 펼쳐진다. 이달 11일 기준 598만명이 다녀간 올해 서울시의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행사인 ‘서울국제정원박람회’와 연계한 주제로 도심 속에서 마법 숲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2회차(9.28.) ‘마법 연주회’: 서울시립교향악단 공연과 연계하여 음악과 불빛이 어울리는 특별한 장관을 연출한다. 

 

3회차(10.4.) ‘서울달×문뮤직’: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정규앨범(Moon Music) 발매와 함께 진행하며 서울달을 타고 우주로 여행하는 이야기가 드론으로 펼쳐진다. 

 

4회차(10.9.) ‘스마트시티 서울’: 세계 100개 도시가 참여하는 ‘스마트라이프위크(SLW) 2024’ 행사와 연계해 스마트도시 서울과 사이버 미래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해당 행사에 참석한 많은 세계 도시 대표들이 드론쇼를 관람할 예정이어서 한강의 야간관광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5회차(10.26.) 공연 ‘가을밤의 박물관’: 세계의 명화와 조각상을 하늘에 띄우며 화려했던 2024 한강 불빛 공연의 막을 내린다. 

 

아울러 서울시는 한강 불빛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뚝섬한강공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드론라이트쇼 전 1시간, 종료후 30여분간 문화예술 공연도 준비했다. 28일(토)에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우리 동네 음악회’가 열린다. 

 

한강 드론 라이트쇼

‘2024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은 드넓은 밤하늘을 캠버스 삼아 공연이 펼쳐져 한강공원 인근 어디서나 무료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야외 공연 특성상 우천 등의 기상 상황에 따라 공연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공식 안내를 확인해 달라고 시는 전했다. 또한 공연 당일에는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시민 안전을 위해 공연 당일 지하철 7호선 자양역 2~3번 출구는 통행이 제한되니 1번 출구를 이용하여 뚝섬 나들목으로 진입하면 된다. 

 

이외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seouldroneshow.com)과 인스타그램(@seouldroneshow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강 드론 라이트쇼 바로가기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강 불빛 공연은 남녀노소 즐겨찾는 한강을 색다르게 즐겨볼 수 있도록 마련한 서울만의 매력적인 대표 야간관광 콘텐츠”이며 “이번 하반기에는 회차별로 다양한 주제의 공연을 선보여 가을밤 한강을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행복감을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