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들의 흥미진진한 장애물경기, 아질리티를 아시나요?'
애견 및 애완동물관련 전문엑스포인 제2회
대구애견엑스포가 애완동물관련 산업 및 문화의 중심도시, 대구에서 지난 9월 26일(금)부터 오는 28일(일)까지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번
대구애견엑스포(Daegu Pet EXPO)에서는 인명구조견시범, 디스크 독, 도그댄스, 아질리티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애완동물 무료건강검진, 이색동물 전시 체험 학습전 등 다채로운 상설전시행사가 마련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인과 개가 함께 달리며 장애물을 넘는 아질리티 경기 장면을 소개합니다.
아질리티(Agility) 대회 장면
아질리티(Agility)는 1977년 영국 크루프트 애완견 전람회 위원으로 있던 존 발리의 아이디어로 전람회를 구경하러 온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해주기위해 시작되었는데, 지금은 세계적으로 많은 국가에 보급되어 미국, 영국을 비롯한 유럽 각국에서 매우 활발하게 발전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은 인간에게 여러가지 이점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해 아질리티는 개와 인간과의 정서적 교감을 통한 정신적인 이점 뿐 아니라 운동의 재미, 그리고 현대생활에서 개가 잊어버린 자연스런 활동을 '아질리티'라는 스포츠를 통해 함으로써 개의 자연적인 가치를 보존할 수 있는 애견 스포츠라고 합니다. (
출처: 하브랜드)
28일(일)까지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PO)에서 계속될 이번 대구애견엑스포에 방문하셔서 귀엽고 깜찍한 강아지를 비롯해 다양한 견공들도 구경하고, 개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AQgAIKpu8wCFWIhvKgBGaYACgwiGOYKK04CtyJjuECohESLv4SLp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