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예술로 꿈꾸는 우리들!’ 주제로 대구학생문화센터서 열려

대구 뉴스/교육

2023. 5. 22. 13:18

본문

2022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
2022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 모습, 대구시교육청

대구학생문화센터는 5월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 전관에서 2023.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이하, 아트메이커페스타)를 개최한다.

 

‘아트메이커페스타’는 코로나로 침체된 사회적 무게 속에서도 학생들의 예술역량과 줄어든 체험기회를 위해 지난 2021년부터 기존 ‘대구학생예술축제’를 리뉴얼해 개최되어 왔고, 기존의 동아리활동 결과 발표 중심의 예술축제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예술적 경험을 통해 꿈과 끼를 발현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 ‘아트메이커페스타는’는 ▲예술부스체험, ▲전시체험, ▲문화체험 등 3개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공연관람, ▲설치미술한마당, ▲미니공모전 등이 함께 운영된다.

 

먼저, 학생들이 생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예술부스체험은 9개 학교가 참여해 1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생활 소품을 만드는 공예, 융합적 사고를 요하는 메이커활동 등 많은 학생들이 예술경험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의 대학생이 운영하는 인터렉티브아트를 체험하는 부스도 설치되어 체험의 폭을 넓혔다.

 

2023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
2023 대구학생아트메이커페스타

또한, ▲공연장에서는 ‘대구국제방송교향악단’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배낭여행’을 통해 클래식을 더 가깝고 쉽게 느낄 수 있는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영상을 보며 클래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2관 편성의 오케스트라의 멋진 사운드도 만날 수 있다.

 

한편, 올해 ▲설치미술 한마당에는 5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초・중・고 7개 팀이 참여해 학생들의 꿈을 보여주는 ‘세상에서 제일 큰 ○○○ 만들기’작업을 학생과 교사가 함께 제작한다.

 

공간적, 시간적 한계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대형 설치미술 작품을 행사장 내에서 3일간 협력하며 직접 제작하는 과정은 그 자체가 퍼포먼스가 되어 행사장을 찾는 많은 체험객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되며, 작품 설치 과정과 결과는 교육 자료집으로 제작되어 교육현장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선사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독창적인 한국 예술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체기획 ▲전시체험과 필라테스, 칠보공예, 케이팝댄스 등 21개 강좌의 ▲문화체험 누리기도 마련해 각 부문별로 사전 신청한 학교와 동아리 학생들은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동안 예술을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배호기 대구학생문화센터 관장은 “좋은 계절, 대구학생문화센터에 펼쳐지는 축제의 장에서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체험의 기회를 누리며 행복을 느끼고 꿈을 키워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