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는 오는 6월 17일(토)부터 30일(금)까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 초등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초등 글로벌교육페스티벌’은 2012년 처음 시작된 후 5,000명 이상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외국어로 소통하면서 글로벌 문화를 체험하는 교육 축제이다.
올해 축제의 슬로건은 『오감만족 마음챙김, The Secret of Happiness』로,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행복하게 생활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
이번 축제는 메타버스 내 탐험을 통해 마음챙김의 방법을 익히며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메타버스 오감만족)과 오감을 통한 마음 챙김 방법을 익히며 심신의 안정과 의사소통을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현장체험 오감만족)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6월 17일(토) ~ 6월 30일(금)까지 ZEP을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상시로 온라인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4가지 가상 장소에서의 탐험으로 구성되어 있고, 학생들은 영상 클립을 시청하며 힌트를 찾는 활동을 통해 마음챙김의 방법과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게 된다.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6월 24일(토),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외국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후각을 활용한 비누 만들기 활동’, ‘시각과 청각에 집중하는 힐링 활동’, ‘촉감을 활용한 스트레스 해소 활동’ 등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학생들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동시에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데 한 걸음 다가서게 된다.
이번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6월 17일(토) 10시부터 6월 30일(금) 오후 5시까지 링크(zep.us/play/D6WXME)을 통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고, 활동 사진을 찍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외국어와 외국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글로벌 문화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여러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