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F9(영빈·인성·재윤·다원·로운·주호·유태양·휘영·찬희)의 메인댄서 유태양이 팬들을 위한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해 수준급 댄스 실력을 또 한번 입증했다.
SF9 유태양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1일 SF9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유태양이 직접 기획한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키스 키스(Kiss Kiss)’ 댄스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퍼포먼스 영상 속에는 유태양이 박시한 수트를 입고 절도 있는 춤을 선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특히, 박력 넘치는 현란한 동작에 고난도 기술이 가미된 군무로 댄스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한 독무에서는 파워풀 하면서도 섬세한 표현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유태양은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퍼포먼스 영상은 2021년을 마무리하며 함께 고생해주신 팬분들에게 선물을 주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를 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멋지고 발전된 모습으로 많은 분들께 힘이 되는 유태양이 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태양은 SF9의 메인댄서로 댄스에 대한 열정을 톡톡히 보여준다. 안무 창작에도 활발히 참여해 ‘Good Guy’, ‘Life is so beautiful’, ‘Unlimited’ 등 SF9의 무대에 기여했다. 지난 ‘2021 SBS 가요대전’에서도 완벽히 재해석한 동방신기의 ‘주문’ 커버 무대로 화제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커버 안무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 하는 등 춤을 향한 실력과 열정을 인정받고 있다.
유태양은 최근 뮤지컬 '알타보이즈'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바쁜 행보를 이어간다. 유태양이 속한 SF9은 지난 11월 미니 10집 타이틀곡 ‘Trauma’에 이어 12월 유니버스 신곡’ Savior’를 발매했다.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오프라인 콘서트를 앞두고 있어 2022년 새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