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검은 호랑이 해' 임인년, 가장 이루고 싶은 새해 소원 1위는?

블로그 라이프/소셜미디어

by 요즘대구 2022. 1. 21. 09:04

본문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 해가 밝았다. 새해가 되면 저마다 하나씩은 이루고 싶은 일들을 가슴 속에 품고 올해는 꼭 이루리라 다짐을 하게 마련이다.

 

그렇다면 2022 임인년, 사람들이 가장 이루고 싶은 새해 소원은 무엇일까? 약 5만명의 구독자를 지닌 유튜브 채널에서 새해 소원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유튜브 커뮤니티탭에서 제공하는 설문조사 기능으로 '건강', '다이어트', '복권당첨', '취업이직' 등 일반적으로 많은 이들이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는 4가지 항목으로 설문을 진행했다.

 

총 905명이 투표에 참여한 결과 임인년 가장 이루고 싶은 새해 소원은 '돈, 명예보다 건강이 우선!'으로 나타났다. 무려 67%가 넘는 이들이 선택했으며 '로또 1등 당첨'이 29%로 2위를 차지했다. '다이어트', '취업이직'은 각각 2%로 많은 선택을 받지 못했다.

 

임인년 새해 소원 설문조사

참고로 해당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층은 남성:여성의 비율이 75:25로 남성이 많은 편이고, 연령대 비율은 45-55세 26%, 55-64세 41%, 65세 이상 24%로 45세 이상 중장년층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편이다.

 

유튜브 연령 및 성별 시청자층 분석

실제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들의 연령 및 성별을 확인 할 수는 없지만 시청자층을 감안하면 '다이어트', '취업이직'이 그다지 선택을 받지 못한 이유를 살펴볼 수 있다.

 

임인년, 가장 많은 이들이 이루고 싶은 새해 소원으로 '돈, 명예보다 건강'을 선택한 것은 계속된 코로나19의 영향이 큰 것으로 생각된다. 아무쪼록 올해에는 팬데믹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 갈 수 있기를 바란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많은 이들이 호랑이 기운 받고 저마다 간직한 소원을 조금이나마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