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부터 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다음은 '
줌인코리아'라는 이름으로 지방자치단체들과 MOU를 맺고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섹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지역센터에서 자체적으로 컨텐츠를 생산해 올리고 있긴 합니다만 아무래도 역부족이죠. 그래서인지 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나 매체로 링크를 걸어두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라리 지역 메타블로그로 운영하는 게 낫지 않나라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는데, 올해들어 다음은 줌인코리아에 변화를 시도하려는 듯 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줌인코리아 취재 및 각종 행사에 참여할 블로거 기자단을 모집중이라는 것입니다.
이에따라
다음대구경북센터에서도 블로거 기자단을 50여명을 모집중입니다. 모집기간은 3월 14(월)부터 31일(목)까지이고, 지원자격은 만20세 이상의 블로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줌인코리아대구경북'에 개제할 기사를 취재 및 작성하고 다음에서 주관하는 각종 축제, 팸투어,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정된 블로거 기자단에게 기자증과 명함, 서명을 발급하는 것은 물론 우수 활동자에게는 심사를 거쳐 인터넷 신문 기자증 발급도 해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모집 내용과 지원은
http://local-daum.tistory.com/47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 소식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블로거라면 지원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