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과학고, 어린 학생들을 위한 '주말 작은 실험실'

대구 뉴스/교육

2024. 5. 3. 15:29

본문

과학영재학교인 대구과학고등학교는 어린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기를 수 있도록 ‘주말 작은 실험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말 작은 실험실’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대구과학고 재학생 동아리에서 각 특성에 따라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수학 및 정보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어린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대구과학고

대구과학고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충분히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과학 원리를 설명하고 이를 토대로 한 실험을 6가지 정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과학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올해는 토요일을 활용하여 5월 4일, 5월 18일, 6월 1일, 그리고 9월 28일 총 4회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대구과학고를 방문하면 된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 “우수한 학업 역량을 가지고 있는 우리 학생들이 주말 작은 실험실 활동을 통해 인성까지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대구 시민들이 과학의 재미와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과학 저변 확대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