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5월 25일(토) 어린이들이 동화 창작 활동으로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창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9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어린이가 작가가 되어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로 동화를 창작하는 대회로, 대구시내 도서관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어린이 동화창작대회이다.
‘어린이동화작가대회’는 대회 당일 발표되는 3개의 글제 중 하나를 선택해 2시간 동안 원고지에 동화를 창작하면 된다.
대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5월 3일(금)부터 14일(화)까지 대구동부도서관 누리집(library.daegu.go.kr/dongbu)을 통한 개별 신청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단, 해당 대회의 기 수상자는 참가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회 결과는 심사를 거쳐 6월 5일(수)에 누리집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6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도서관 독서문화과(☎231-2243)로 문의하면 된다.
오선화 대구동부도서관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글솜씨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