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과학고 학생들, 중학생 멘토로 나선다···'교육 기부 봉사 프로그램 (STEP-UP) 봉사활동'

대구 뉴스/교육

2023. 6. 2. 13:50

본문

대구과학고 '교육 기부 봉사 프로그램 (STEP-UP) 봉사활동'
대구과학고 '교육 기부 봉사 프로그램 (STEP-UP) 봉사활동'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 재학생 56명은 5월 27일(토)부터 8월 20일(일)까지 대구 관내 22개교의 70명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봉사 프로그램 (STEP-UP)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기부 봉사 프로그램 (STEP-UP) 봉사활동’은 대구과학고 학생들이 대구시 소속 중학교 1·2학년과 멘토-멘티 관계를 맺어 소통하면서 수학·과학 등의 교과목을 지도하는 활동이다. 5월 27일(토) ~ 5월 28(일)에는 멘토-멘티가 처음 만나 학습 전반에 대한 상담을 거쳐, 교과목 멘토링이 실시했다. 남은기간은 멘토-멘티가 운영 방식을 협의한 뒤. 온라인 화상수업 등으로 멘토링을 이어갈 예정이다.

 

대구과학고 학생들은 학업과 연구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중학생 멘티들을 위한 수학·과학 과목 지도뿐 아니라, 학습습관 형성과 학교생활 고민 등에 대해 상담을 해주며,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눈다.

 

STEP-UP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2학년 서소영 학생은“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STEP-UP 활동에 참여했다. 나의 재능을 지역의 중학생들과 나누고 함께 소통하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으며,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중학생 멘티인 한 중학생은“형·누나 또래의 멘토를 만나 보다 편하게 고민을 털어 놓고 공부를 배울 수 있어서 좋다. 나도 몇 년 뒤 대구과학고에 진학하여 멘토로 활동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과학고 이용호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과의 소통을 이어나가,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가는 따뜻한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