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상서고등학교는 2023년 5월 30일(화) 춘당아고라에서 싱가포르 뷰티 업체인 ‘PROTRIM&Style Na’와 상서고 학생들의 해외취업 기회 확대와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ROTRIM&Style Na’는 싱가포르 뷰티 기업으로 현지에서 20년간 K-뷰티 산업을 선도해온 기업이며, 2022년에는 상서고 학생(고다희) 1명이 해당 기업에 취업했다. 상서고 출신 직원의 우수한 실무 능력와 적응력에 PROTRIM&Style Na 측은 상서고를 직접 방문해,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본 뒤 학생들의 취업 기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상서고와 PROTRIM&Style Na는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의 PROTRIM&Style Na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는 등 해외 취업의 폭을 확장하였으며, 앞으로 뷰티디자인 관련 직업교육 발전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MOU체결과 더불어 PROTRIM&Style Na 공동대표 박진우 디렉터의‘글로벌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여, 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국제적 감각과 전공 역량을 발전시키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작년 PROTRIM&Style Na에 취업한 졸업생 고다희 양이 후배들에게 싱가포르 해외취업 성공기를 전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외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되었다.
손혜령 학생(뷰티디자인과 3학년)은 “평소 꿈꿔왔던 싱가포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전공 실력과 함께 글로벌 역량을 키워 해외취업에 성공해 글로벌 K-뷰티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상서고 최우환 교장은“앞으로도 해외 취업의 폭을 확장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살려 K-뷰티를 널리 알리는 글로벌 토탈뷰티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