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군위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겨울 계절학교

대구 뉴스/교육

2024. 1. 29. 16:01

본문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 제공과 전환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를 지난 1월 15일(월)부터 26일(금)까지 2주간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이번 교육은 ‘신나고 행복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빚음교실, ▲더국악교실, ▲상상+교실, ▲엄지손피아노교실, ▲스포츠교실 총 5가지 프로그램 및 주 1회 현장체험을 운영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하고 성취감과 만족감 고취를 통해 예술적·창의적 잠재능력을 계발하는 기회를 가졌다.

 

겨울 계절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장체험학습 중 평소에 체험할 수 없는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영화관 이용, 마트 이용, 택배 보내기 같은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내용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박종희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계절학교에 참가하는 학생 모두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계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 지원과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