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글로벌교육센터 '글로벌 하계 캠프'·'하계 Big Book 캠프'

대구 뉴스/교육

2023. 7. 7. 11:56

본문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에서는 초등학교 여름 방학을 맞이해 오는 7월 26일(수)과 27일(목) 양일간 「글로벌 하계 캠프」 및 「하계 Big Book 캠프」를 운영한다.

 

▲「글로벌 하계 캠프」 프로그램은 ‘세계 여러 나라의 테마파크’를 주제로 체험활동 기반의 융합 수업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영어로 진행되는 놀이 활동과 노작 활동을 통해 실제적인 영어 표현을 익히며 서로 협력하여 미션을 수행하면서 의사소통능력을 기를 수 있다. 특히, 5,6학년군 학생을 대상으로는 VR체험의 기회도 제공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일 계획이다.

 

▲「하계 Big Book 캠프」 프로그램은 빅북을 활용한 원어민 교사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공유하면서 의사소통능력, 상상력, 창의성을 함께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하계 캠프는 Eileen Browne이 쓴 ‘Handa's Surprise’라는 인기 동화책을 활용해 주인공 Handa와 함께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제 역할극을 통해 공감 능력과 문학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다. 한 권의 책을 온전히 살펴본 후에는 학생들은 자신만의 ‘우정’ 이야기 책을 만들어 친구와 공유하며 원서 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들은 각각 1기(7월 26일, 수)와 2기(7월 27일, 목)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7월 10일(월) 오전 9시부터 11일(화) 오후 4시까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ggec)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대구 지역 초등학교 3 ~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하계 캠프」는 1기 60명, 2기 60명 등 총 120명, 「하계 Big Book 캠프」는 1기 20명, 2기 20명 등 총 40명이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이번 하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원어민 교사와 소통하며 외국어에 즐겁게 접근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