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대구지역 예체능 계열 수험생들에게 최신 입시 정보를 제공하여 대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2024학년도 예체능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대구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 270여 명을 대상으로 미술 및 음악 계열은 7월 8일(토) 대구예담학교, 체육 계열은 7월 15일(토) 대구상원고등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경희대, 영남대, 계명대 등 대학 교수와 진로진학 전문 고등학교 교사들을 초청하여 예체능 계열별 학과 설명, 입시 동향 및 전략, 합격사례 소개 등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미술 계열은 지역의 미술대학 입시요강 및 학과 안내, 미술과 진로를 위한 학년별 진로진학 설계 방법 등을, ▲음악 계열은 실용, 클래식 음악의 2개 계열로 구분하여 전공 입시 동향 및 전략 등을, ▲체육 계열은 체육과의 진로 및 직업 소개, 체육 계열의 전반적인 수시ㆍ정시 전형 등을 안내한다.
대구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예체능 계열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대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대입 전략을 수립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