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연수원 산하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오는 7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여름방학 전자영어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초·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여름방학 전자영어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은 7월 18일(월)부터 8월 19일(금)까지 초3 ~ 고2 학생 1,500명을 대상으로 대구글로벌도서관 온라인 플랫폼(전자도서관)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대구글로벌교육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AI 영어 독서 능력 진단평가 시스템과 6,300여 권의 영어 e-book이 탑재된 전자영어도서관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개별화 학습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컴퓨터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독서 능력 진단평가(SR, Star Reading*)에 응시하면, 인공지능(AI) 시스템이 개인별 영어독서 수준을 진단해 평가 결과와 학생의 관심 주제 및 흥미를 반영한 맞춤형 영어 독서플랜을 제공해 준다.
* SR(Star Reading) : 학생의 수준에 따라 문제의 난이도가 조절되는 Computer Adaptive Test 방식의 독서 수준 진단 프로그램으로, 단어 이해, 어휘 능력, 문맥 이해, 문장 구조 파악 등의 독해 요소에 따라 개인별 독서능력을 진단하는 도구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자신의 영어 독서 능력에 따라 AI 시스템이 추천해주는 영어 e-book을 읽고 ▲이해도 평가, ▲핵심 어휘 퀴즈, ▲분석력·추론력·문해력 퀴즈, ▲음성 녹음 퀴즈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에 참여하고, AI 시스템은 학생의 독서 수준, 독서 시간, 정답률을 고려하여 개별 학생의 학습 목표, 계획, 달성 정도를 체계적으로 점검한 ▲결과 보고서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독서 이력 관리를 통해 학생들이 꾸준하게 영어 원서를 읽고 영어로 글을 쓰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프로그램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자는 7월 3일(월) 9시부터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글로벌교육센터 홈페이지(www.dge.go.kr/dggec)를 참고하면 된다.
안영자 대구교육연수원 원장은 “학생들이 AI의 도움을 받아 창의적인 생각을 영어로 표현해보는 글쓰기 활동 등을 통해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영어와 글로벌 문화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y 요즘대구 | 보도자료·문의 yozmdaeg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