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유·초·중 특수교육대상학생 69명 및 학부모 16명을 대상으로 1월 8일(월)부터 1월 12일(금)까지 1주일간 오전, 오후반으로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계절학교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다양한 체육 활동과 문화·예술 체험을 통한 신체 건강 증진, 사회적 기술 능력 및 창의적 사고 능력 계발을 목표로 ▲run&fun 스포츠 교실, ▲창작음악 교실, ▲K팝댄스 교실, ▲오감수학 교실, ▲라떼아트 교실, ▲유아놀이 교실, ▲학부모 바리스타 교실 총 7개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특히 K팝댄스 교실과 오감수학 교실을 새롭게 개설하여 신체 조정 능력과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수학에 대한 다감각적 접근을 통해 쉽게 개념을 이해하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지난 여름계절학교부터 개설된 유아놀이 교실은 다양한 체험활동과 놀이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부모,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유아놀이 교실에서는 오감을 활용한 놀이 활동을 통해 학생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계절의 변화에 따른 환경 적응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아울러 ‘학부모 바리스타 교실’을 1월 8일(월)~1월 10일(수) 총 3일에 걸쳐 운영하여 새로운 취미와 기술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은 학부모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자녀와의 대화에 새로운 소재를 제공하는 등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남부교육지원청 김동관 교육장은 “이번 겨울계절학교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사회적 능력을 키우며,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와의 관계를 강화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